스카이라이프스카이라이프

IPTV다음장애대처

TV에 지니TV와 ipit TV 셋탑박스를 함께 연결해서 사용 중인데, ipit TV 리모컨으로 음성인식이 안 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 셋탑박스를 함께 연결해 사용할 경우, 리모컨 페어링(연결) 설정에 따라 음성인식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음성인식이 되지 않는 원인]

■ ipit TV 리모컨과 지니TV 셋탑박스가 동시에 연결되면, 리모컨이 어느 셋탑박스에 연결되어 있는지 헷갈릴 수 있어요.

■ ipit TV 리모컨으로 음성인식을 시도할 때, TV 화면에 음성인식 마크가 떴다가 바로 사라지는 경우는 정상적으로 페어링이 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어요.

 

[해결 방법]

셋탑박스를 하나씩 차례대로 연결해 주세요. 두 셋탑박스를 모두 사용하실 경우, 아래 순서대로 리모컨을 연결해 주세요.

1. 지니TV 셋탑박스를 먼저 종료해 주세요.

2. ipit TV 리모컨으로 ipit TV 셋탑박스를 먼저 페어링해 주세요.

→ ipit TV 리모컨의 [홈] + [확인]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3. ipit TV 셋탑박스를 종료한 뒤, 지니TV 셋탑박스를 다시 켜고 리모컨을 연결해 주세요.

→ 이렇게 설정하면 두 셋탑박스를 모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이후, 마이메뉴 오른쪽 상단에 리모컨 건전지 충전율이 표시되면 정상 연결된 상태예요.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렵다면, 고객센터(1588-3002)로 연락해 주세요.
빠르고 친절하게 도와드릴게요.

TV/인터넷/모바일

1588-9944

고객센터

1588-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