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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스카이라이프는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제01장 (총칙)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1. 스카이라이프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누구와 이를 공유(‘위탁 또는 제공’)하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언제·어떻게 파기하는지 등 ‘개인정보의 한살이’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 2. 정보주체로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어떤 방법과 절차로 행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법정대리인(부모 등)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도 함께 안내합니다.
  • 3. 그 무엇보다도,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네이버와 이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관계를 규정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 수단이 됩니다.
  • 4. 개인정보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누구에게 연락하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0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스카이라이프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함) 제22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1.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서비스 이용 및 제공
    1.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서비스 가입, 변경, 해지, 설치, 요금 청구, 추심 등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마케팅 서비스 제공
    1. 결합 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4. 고충처리
    1.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0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스카이라이프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1. - 필수수집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수집항목 : 연락처
  •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1. 가. TV / 인터넷 가입
      1. - 필수항목 : 계약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i-PIN번호, 생년월일, 내/외국인, 성별, 휴대폰 번호, (청구지)주소, 연락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카드)정보, 신청자의 성명, 생년월일, 연락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신청자와 계약자와 같을 경우 생략), 요금납부자의 성명, 생년월일(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설치 주소,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 정보, 연락전화번호,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단,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필요), SNS를 통한 회원가입 시 해당 SNS 필수정보 - 선택항목 : 이용요금의 할인을 위한 정보(국가유공자증명, 복지할인증명, 기초생활수급자증명, 장애인증명 등 제증명 정보)
    2. 나. 다이렉트샵
      1. - 필수항목 :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설치주소, 개통희망일, 은행명, 계좌번호, 카드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
    3. 다. 홈렌탈
      1. - 필수항목 : 고객명(사업자명),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집전화, 휴대폰, 청구서 수령주소, 이메일, 계좌/카드 번호, 카드유효기간
    4. 라. 연계를 통한 수집(붐코리아)
      1. - 필수항목 : 고객명, 연락처, 주소
  • 3.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이용콘텐츠, 접속채녈정보, 결재기록, 이용정지기록, 기기정보 (MAC주소, OS버전)
  • 4. 스카이라이프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 가입신청서,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Fax 등을 통한 서비스/회원 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을 위하여 고객님께서 제시하신 개인정보 수집 -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04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

  • 1.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님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 2. 스카이라이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위탁·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2. 나. 고객센터(1588-3002) 및 기타 전화 등을 통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홈페이지(위성방송 및 OTS http://www.skylife.co.kr, OTT서비스 http://www.telebee.com)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
    3. 다. 웹 사이트에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홈페이지(위성방송 및 OTS http://www.skylife.co.kr, OTT서비스 http://www.telebee.com) 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4. 라.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5. 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동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제0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스카이라이프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2.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1. 가. 보관항목 : 성명, 고객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전화번호(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2. 나. 보관기간 : 5년
  •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1.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나.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1.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0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스카이라이프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파기절차
    1. 가. 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나.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 2. 파기방법
    1.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2.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07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스카이라이프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 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 동의 등의 해당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현대해상화재보험㈜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계번호,계약일자,생년월일,성명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제공받는 자
    (주)조우니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주소,청구정보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요금청구서 발송
  • 2. 제공 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1. 가.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 고객님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스카이라이프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 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 동의 등의 해당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1. 가. 현대해상화재보험(주)
      1. - 제공받는자 : 현대해상화재보홈(주) - 제공받는 항목 : 성명, 생년월일.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목적 : 가전 할부서비스 이용자의 제품 배송/설치/보상/AS 처리.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 3년 할부 약정만료 시까지

제08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스카이라이프는 서비스 이용계약, 설치,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게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및 위탁내용
    위탁목적
    -가입자 모집, 설치, AS, 수신설비 수거, 서비스 관련 상담 등(오프라인)
    위탁목적
    -가입자 확보를 위한 영업홍보(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 배송 등)
    수탁사
    ㈜케이티
    위탁목적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시청률 조사
    -인터넷서비스 전송장비 유지보수 및 증설
    수탁사
    (주)시너지이십일
    위탁목적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수탁사
    (주)코빈커뮤니케이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스포티비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신기한나라티비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엠앤씨넷미디어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주식회사 디자이어티비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위탁목적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본인확인
    -온라인 환급시스템 업무중계
    수탁사
    (주)소통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주)알티캐스트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주)엘제이월드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주)오텍캐리어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주)인켈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주)플레이스토리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위탁목적
    -설문조사
    수탁사
    (주)한빛멀티시스템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위탁목적
    -시청률 조사
    수탁사
    MG신용정보㈜
    위탁목적
    -채권추심
    수탁사
    NICE신용정보㈜
    위탁목적
    -채권추심
    수탁사
    SK네트웍스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TNmS(티엔앰에스㈜)
    위탁목적
    -설문조사
    -시청률 조사
    수탁사
    Universal Studios Limited, International New Media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비즈아이솔루션
    위탁목적
    -이메일 서버 유지보수
    수탁사
    ㈜수지원넷소프트
    위탁목적
    -도로명 주소 및 우편정제
    수탁사
    ㈜인지소프트
    위탁목적
    -가입자정보 이미징 시스템 유지보수
    수탁사
    ㈜케이티디에스
    위탁목적
    -고객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용
    수탁사
    ㈜케이티스
    위탁목적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난시청가입자 검증 및 관리
    수탁사
    ㈜케이티씨에스
    위탁목적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요금관련 민원처리,요금청구서 재발행,요금미납 안내, 요금 납부방법 변경
    수탁사
    ㈜케이티엠하우스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플랜티넷
    위탁목적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수탁사
    게이트비젼 주식회사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고려신용정보㈜
    위탁목적
    -채권추심
    수탁사
    금융결제원
    위탁목적
    -은행자동납부, 지로납부업무중계
    수탁사
    나이스평가정보㈜
    위탁목적
    -연체정보 및 실명 조회
    수탁사
    대유플러스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더존비즈온
    위탁목적
    -편의점 요금수납 업무 중계
    수탁사
    롯데렌탈(주)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복정제형(주)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세틀뱅크㈜
    위탁목적
    -가상계좌 요금납부 업무 중계
    수탁사
    스마트로
    위탁목적
    -카드요금납부 업무 중계, 현금영수증 등록 업무 중계
    수탁사
    에벤에셀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좋은라이프(주)
    위탁목적
    -서비스 이용 관련 고객상담, 상품안내, 업셀링, 가입유치, 민원 처리 등
    수탁사
    주식회사 바디프랜드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주식회사 수산아이앤티
    위탁목적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수탁사
    주식회사 재플
    위탁목적
    -순간광고 노출 통계 조사
    수탁사
    주식회사시프트
    위탁목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중앙일보마케팅(주)
    위탁목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A/S 보상처리
    수탁사
    케이아이비넷㈜
    위탁목적
    -예금주 계좌 성명 조회 중계
    수탁사
    케이티커머스㈜
    위탁목적
    -요금청구서 발송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모바일 기프트 전송 등
    수탁사
    효성ITX㈜
    위탁목적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제09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처리정지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스카이라이프에 제출하거나, 웹 사이트 고객님의 경우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1. 가.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스카이라이프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나.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다.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고, 명의 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4. 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가. 고객님께서는 위 제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스카이라이프의 지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2. 나. 스카이라이프의 콜센터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위성방송 및 OTS http://www.skylife.co.kr, 이메일 상담'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 ※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3. 다. 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라.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스카이라이프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1. 스카이라이프는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받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2. 스카이라이프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연락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1. 가.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2. 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3. 스카이라이프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1. 가. 스카이라이프의 웹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2. 나.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카이라이프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다. 스카이라이프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4. 라.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1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스카이라이프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스카이라이프의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1. 가. 수집 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나. 이용목적
      1. - 고객님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마케팅에 활용(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님들의 습관을 분석 등)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2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보호대책]
    1.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소프트웨어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4.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보호대책]
    1. 1.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게획을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2.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
      3.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3. 신규직원 채용 시 그리고 연 1회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 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5. 스카이라이프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6. 6.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7.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3장 (개인정보 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스카이라이프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스카이라이프의 지사를 방문하시거나 콜센터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1. 개인정보 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1.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02-2003-3071
    2. 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 성명 : 김 영 삼
      2. - 부서 : 고객본부 CS기획실장
      3. - 전화번호 : 02-2003-3254
      4. 다.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성명 : 이재하, 전화번호 02-2003-3071, 메일 baore@skylife.co.kr)
  •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역할
    1. 가. 개인정보 보호 관련 주요 지침/정책/제도 수립·시행
    2. 나. 개인정보 유출,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3. 다. 개인정보 보호분야 관리실태 감사 및 지도점검
    4. 라. 개인정보 보호 교육 계획 수립·시행
    5. 마. 개인정보 침해사고 예방·대응
    6. 바.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업무
  •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2. 나.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cybercid.spo.go.kr)
    3. 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4. 라.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02-2100-2499 (http://kopico.go.kr)

제14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0/07/07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0/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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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거래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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