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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y앨범

좋은 건 더 크게! 사랑하는 가족 얼굴,
이제 TV 대화면으로 크게 보세요!
번호만 누르면 자동 실행!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sky앨범'으로
혼자보기 아까운 사진/영상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세요.

무료 및 유료(1,100원~22,000원, 제공 용량별 상이)
고객센터 1588-3002 리모컨 가입

'sky앨범'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 777번만 누르면 자동실행!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한 'sky앨범'
  • 작은 화면이 답답하신 부모님께 손주 사진, 영상을 더 크게 보여드릴 수 있어요.
  • 내가 찍은 멋진 사진을 TV 대화면으로 함께 보며 자랑해 보세요.
  • 동호회, 친목 모임 등 지인들과 공유앨범을 만들어 추억 저장소로 활용해 보세요.
  • 갤러리 앨범을 열면 집안에서 예술 작품 감상도 가능합니다.

앱 실행 방법

  • 아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로 'sky앨범'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① 리모컨으로 채널번호 777번 입력
  • ② TV홈 > 'sky앨범' 바로가기
  • ③ TV홈 > TV앱 메뉴에서 'sky앨범' 배너를 선택
※ 'sky앨범' TV앱 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TV 전용 상품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이 연결된 안드로이드 셋톱박스가 필요합니다.

이용 요금 및 가입 안내

구분 금액/월(부가세 포함) 저장용량/데이터사용량
sky앨범(무료) 무료 3GB / 1.5GB
sky앨범 50G 1,100원 50GB / 25GB
sky앨범 100G 2,200원 100GB / 50GB
sky앨범 200G 4,400원 200GB / 100GB
sky앨범 500G 11,000원 500GB / 250GB
sky앨범 1T 22,000원 1TB / 500GB
  1. ‘sky앨범’ TV앱 > 설정 > 사용현황 및 상품변경 메뉴에서 리모컨 가입
  2. ※ 무료제공 용량은 출시 기념 한시적으로 제공되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sky앨범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스카이라이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sky앨범 관련 서비스(이하 'sky앨범')를 이용함에 따른 이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이용에 관련된 조건, 절차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위성방송가입자: 방송법 제2조 제3호 다목에 따른 위성방송사업자인 회사가 제공하는 위성방송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독립된 가입계약을 체결한 자로 개인, 법인, 단체, 기관 등을 통칭합니다.
  2. 2. sky앨범: 이용자의 사진/동영상 파일을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저장공간에 보관하고 다양한 단말에서 자유롭게 접근하여 사진/동영상 보기, 공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앨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3. 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sky앨범을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4.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한 위성방송가입자 및 sky앨범 ID를 발급받아 sky앨범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원의 초대에 의해 회사가 제공하는 sky앨범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6. 회원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sky앨범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회사는 일관된 ID정책을 위해 특정 유형의 ID(인증된 이동전화번호)를 회원이 선정하도록 사전에 정할 수 있습니다.
  7. 7. 비밀번호: 부여 받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8. 개인정보: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이동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
  9. 9. 콘텐츠: 이용자가 sky앨범을 이용함에 있어 클라우드상에 저장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10. 10. 디바이스(Device): sky앨범을 이용하기 위해 이용자가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스마트폰, 수신기 등의 디지털 기기를 말합니다.
  11. 11. 클라이언트(Client): sky앨범을 이용하기 위해 디바이스(Device)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2. 12. 유료상품: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추가 용량 상품을 말합니다.
  13. 13. 통합청구: 회사가 유료상품에 대한 이용 요금을 sky앨범 회원의 위성방송 서비스 상품요금 청구 시 함께 청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회사의 sky앨범의 이용에 대해서는 본 약관을 우선 적용합니다.
  2. ② 회사는 본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skylife.co.kr 이하 ’홈페이지’) 또는 sky앨범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할 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중요하거나 불리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공지 외에 관련 내용을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적으로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sky앨범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sky앨범을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한 ‘스카이라이프 서비스 이용약관(위성방송)’을 따릅니다.

제2장 이용 신청 및 의무

제5조(이용 신청)
sky앨범 이용을 위해 다음 각 호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음 각 호의 약관 동의는 '스카이라이프 서비스 가입신청서(위성방송)'에서 sky앨범 이용에 동의하는 것과 같은 효력을 갖습니다.
  1. 1. TV앱: 최초 실행 시 약관동의 화면에서 위성방송가입자가 "동의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2. 모바일앱: 회원가입 시 “서비스(sky앨범)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 시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sky앨범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sky앨범을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안정적인 sky앨범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인 운영 점검을 실시할 수 있고,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sky앨범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제8조에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④ 회사는 sky앨범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거 국가기관 등이 공익목적으로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sky앨범을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와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면 귀책회원은 회사에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1. 1. 관련 법령에 따라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콘텐츠(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PC 프로그램 포함)를 게시ㆍ저장ㆍ공유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2. 2. 디바이스(device)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유출 및 혼란 등을 유발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ㆍ저장ㆍ공유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기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는 시스템 침입행위 등
    3. 3. 비정상적으로 과다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자료를 게시ㆍ저장ㆍ공유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4. 4. sky앨범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상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5. 5. 회사의 직원, 운영자, 기타 제3자를 가장ㆍ사칭하거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또는 제3자와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6. 6.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7. 7. sky앨범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행위. 단,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는 가능
    8. 8.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물 전송 및 음란사이트를 통한 영리 추구 행위
    9.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② 회원이 초대한 비회원이 제1항 각 호의 금지 행위를 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해당 비회원 포함)에게 있습니다.
  3. ③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비밀번호 미사용,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자신의 회원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⑤ 회원은 연락처, 요금결제 수단 등 거래에 필요한 정보가 변경된 때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 지체 없이 알려야 하고 통보지연으로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⑥ 회원은 sky앨범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규정된 요금을 지정된 기일 이내에 정해진 요금납부방법에 따라 납부하여야 하며, 요금납부 기일 및 요금납부 방법은 회사의 ‘스카이라이프 서비스 이용약관(위성방송)’에 따른 요금의 납부방법 및 요금 납부기일을 준용합니다.
  7. ⑦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sky앨범과 관련하여 회사로부터 통지 받은 제반 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8. ⑧ 회원은 sky앨범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는 sky앨범을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 대상 개인정보 및 수집방법, 이용목적 등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3장 sky앨범의 이용

제9조(sky앨범의 제공기간 및 이용시간)
  1. ① 회사가 회원에게 sky앨범을 제공하는 기간은 회원이 sky앨범 이용신청을 한 날로부터 위성방송 상품 및 sky앨범 해지 또는 sky앨범 종료 때까지입니다.
  2. ② sky앨범의 이용은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이유로 sky앨범이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또는 운영 상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sky앨범이 일시 중지되거나 이용시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홈페이지, sky앨범 화면 등을 통해 이를 공지하되 사전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0조(sky앨범의 내용)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 용량의 스토리지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며, 무료 제공용량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콘텐츠를 삭제하여 휴지통으로 이동한 경우, 이동된 파일은 30일 후 삭제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에게 스토리지 서버 내 특정 공간에 대해서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 저작권 문제와 관련된 콘텐츠의 공유에 따른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sky앨범이 제공하는 기능의 일부를 다른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이 모바일 및 TV 디바이스(Device)의 클라이언트(Client)에서 로그인 했을 때에는 클라이언트(Client)가 종료된 이후에도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단, 모바일 클라이언트(Client)에 한정하여 회원은 메뉴 또는 환경설정에서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의 메타 데이터에 접근하거나 자동 기술 방법(사람 인식, 사물 인식, 문자 판독 등)을 이용한 콘텐츠 패턴 인식을 위해 회원의 스토리지에 저장된 콘텐츠를 스캔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1. 1. 회원에게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데이터와 콘텐츠 패턴을 이용하여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2. 2. 회원에게 회원의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1개 이상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자동/수동으로 재가공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3. 3. 본 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를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제11조(sky앨범의 변경 및 중단)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sky앨범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 BtoB계약 관계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새로운 시스템으로 교체 등 회사의 sky앨범 운영정책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및 네트워크 장애, sky앨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sky앨범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4. 사업환경 또는 기술의 변화, 제휴업체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사정으로 인하여 sky앨범의 제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5.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법령 개정, 규제기관의 명령,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2. ② 회사는 제1항의 변경 또는 중단에 대하여 사유, 대상 서비스 및 기간 등을 그 변경이나 중단 7 일 이전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sky앨범을 제공합니다.
  3.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스토리지 저장공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유료화,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④ ‘스카이라이프 서비스 이용약관(위성방송)’ 제25조 일시정지, 제 26조 이용정지, 제 27조 이용휴지에 따라 회원의 위성방송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경우 회원은 sky앨범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1. ① 회사는 sky앨범을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sky앨범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메일, 문자메시지(S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sky앨범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클라이언트(Client), 전자메일, 문자메시지(SMS), Push message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동의한 경우, 회원이 초대한 비회원의 이용 화면에도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자가 sky앨범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sky앨범을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지적재산권)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제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sky앨범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sky앨범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④ 회원이 작성하여 등록하거나 sky앨범 내에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회원은 해당 콘텐츠에 대한 특허, 상표, 저작권 등 여타 지적재산권을 온전히 보유하며, 해당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 영업비밀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5. ⑤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콘텐츠를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한 콘텐츠는 회원의 동의 하에 sky앨범을 이용하는 다른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의 스토리지에 저장된 콘텐츠에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이 있으면, 회사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 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⑦ 회사는 제6항에 따른 콘텐츠 등의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객관적인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과 관련법에 위반될 때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 및 콘텐츠가 포함된 그룹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8. ⑧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성이 인정될 경우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4조(sky앨범 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sky앨범을 해지하려면 회원 본인이 고객센터(1588-3002)를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하며 회사는 즉시 해지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의 해지 신청에 따라 sky앨범이 해지된 후 발생된 회원정보 및 저장된 데이터 소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③ 해지 신청 접수 시 회원의 계정은 즉시 해지상태로 변경되며 TV에서 sky앨범 이용이 불가합니다. 콘텐츠 백업은 해지 신청일로부터 14일간 웹페이지 로그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므로 백업을 원하는 회원은 해지 신청 전 모바일앱 연동을 완료해야 합니다. 14일의 백업 기간 만료 후 sky앨범 해지에 따른 데이터 삭제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하며, 14일 이내에 재가입하는 경우 기존 sky앨범이 복구됩니다.
  4. ④ 회원이 sky앨범을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 제7조(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sky앨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자료삭제 또는 sky앨범의 이용을 제한하여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sky앨범에 심각한 영향이 있을 경우 사후통보 할 수 있습니다.
  5. ⑤ ‘스카이라이프 서비스 이용약관(위성방송)’ 제32조에 따라 위성방송서비스 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본인이 사망한 경우에는 sky앨범은 자동 해지되며 14일의 백업 기간이 제공 후 저장된 데이터는 즉시 삭제됩니다.

제4장 유료상품 이용

제15조(유료상품의 종류 및 요금)
  1. ① 유료상품의 종류 및 이용요금은 [별표1]과 같습니다.
  2. ② 회사는 유료상품을 변경하거나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이나 이벤트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③ 본 조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유료상품의 구매)
  1. ① 회원이 결제하는 경우 부가세가 가산되어 청구됩니다.
  2. ②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sky앨범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구매 신청 시 허위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민ᆞ형사상의 책임 및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유료상품의 중단 및 변경)
  1. ①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상품을 제공할 수 없게 되면 회사는 제2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사에서 제시하는 조건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② 유료상품에 대한 변경 사항은 회사가 해당 유료상품을 제공받거나 신청한 회원에게 제24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상품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상품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각 유료상품의 환불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18조(청약 철회 및 요금의 반환)
  1. ① 회원은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유료상품 구매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계약과 다른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사용 개시일로부터 3개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청약 철회가 확정되면 3영업일 이내에 요금에 대한 환급을 진행합니다.
  3. ③ 제2항에 따른 요금환급은 전액 환불처리 합니다.
  4. ④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익월 요금에서 해당 요금을 차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 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미납 요금 등에서 우선 변제(상계)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6. ⑥ 요금의 반환은 결제한 내역의 결제수단별 취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단, 결제수단별 취소가 불가능할 경우,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서 별도의 보상수단을 통해서 반환될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은 청구된 요금이나 본 조에 의하여 반환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요금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부득이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9조(이용 제한)
  1. ① 유료상품 이용계약의 해지, 청약 철회, 요금 미납, 유료상품 이용 기간 만료 등으로 유료상품의 이용이 종료된 경우, 해당 회원이 사용 가능한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sky앨범 이용과 관련한 일부 기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본 약관 제7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사전 통보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sky앨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sky앨범에 심각한 영향이 있거나 객관적으로 사전 통보가 불가능하면 해당 조치 후 즉시 사후 통보로 할 수 있습니다.
  3. ③ 제2항에 따라 이루어진 유료상품 계약 해지 등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이러한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쳤다면 회원은 회사에 손해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0조(요금의 일할계산)
  1. ① sky앨범 요금은 회원이 [별표1]의 월정기 구독 유료가입후 매월 자동청구되며, 가입일로부터 일할계산하여 청구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일수계산에 있어서는 그 날이 24시간 미만이라도 이를 1일로 계산합니다.
제21조(요금의 납부방법 및 납부기일)
이용요금은 위성방송서비스 이용요금과 통합청구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2조(손해배상)
  1. ① 손해배상 대상은 유료상품 이용계약이 체결된 상품에 한합니다.
  2.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2시간 이내 해당 상품의 이용이 정상화되었다면 배상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에는 그 때)로부터 2시간 초과 또는 월별누적시간 12시간을 초과하여 발생하는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이면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 요금에 제공 중지 또는 장애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때 2시간을 초과한 중지 또는 장애시간이 분 단위일 경우 시간으로 계산되지 아니하는 분 단위 시간은 1시간으로 계산합니다.
  4. ④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원이 sky앨범을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를 제기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발생한 관련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6. ⑥ 본 조 제4항 및 제5항은 회원이 위성방송서비스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가 ‘스카이라이프 서비스 이용약관(위성방송)’에 근거하여 직권 해지를 한 이후에도 계속하여 효력을 가집니다.
제23조(면책)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sky앨범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sky앨범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2. 2. 천재지변, 전쟁·내란·폭동 등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수준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그밖에 불가항력에 의하여 sky앨범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3.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sky앨범의 중단, 장애 및 계약 해지의 경우
    4. 4.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부가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5. 5. 회원의 컴퓨터 오류 또는 회원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의 부정확한 기재 등으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6. 6. 회원상태 변경,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회원 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의 경우
  2. ② 회원 또는 제3자가 sky앨범 내 또는 sky앨범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지적재산권 침해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sky앨범에 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 또는 우편(E-mail 포함)의 발신, sky앨범 접속화면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sky앨범 이용 관련 결제안내, 정책변경, 장애, 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 내용을 회원의 수신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다수 회원에게 공통으로 통지할 사항이 있으면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① 본 약관의 성립, 효력, 해석 및 이행과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2. ② sky앨범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 법원을 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③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서의 재판권은 인정되지 아니하며, sky앨범과 관련하여 법률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의 국지적 범위는 대한민국 영토 내를 전속적 관할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3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1] 상품 및 요금표
1. sky앨범(안드로이드 전용 STB 필요, 부가세 포함)
대상: UHD 안드로이드 개인 가입자, 월정기 구독(월 정기결제)
상품명 저장용량/데이터사용량 가격
sky앨범(무료) 3GB/1.5GB 0원
sky앨범50G 50GB/25GB 월정액 1,100원
sky앨범100G 100GB/50GB 월정액 2,200원
sky앨범200G 200GB/100GB 월정액 4,400원
sky앨범500G 500GB/250GB 월정액 11,000원
sky앨범1T 1TB/500GB 월정액 22,000원

유의사항

  • 가입 후 매월 자동 청구되며, 고객님의 가입일 수에 따라 일할 계산됩니다.
'sky앨범'을 어떻게 이용하나요?
리모컨으로 채널번호 777번을 누르시거나, 리모컨 홈버튼을 눌러 TV홈 메뉴에서 TV홈 메뉴에서 'sky앨범' 선택
또는 TV앱 메뉴에서 'sky앨범' 배너를 선택해 주세요.
'sky앨범' 앱이 보이지 않아요.
'sky앨범' TV앱 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TV 전용 상품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이 연결된 안드로이드 셋톱박스가 필요합니다.
셋톱박스 정보 확인 및 교체, sky인터넷 설치를 원하시면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1588-30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셋톱박스가 바뀌면 어떻게 되나요?
셋톱박스가 바뀌어도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새로운 셋톱박스에서 최초 구동 시 서비스 로딩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에 한함
저장용량과 데이터사용량은 무엇인가요?
저장용량은 사진/영상을 보관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데이터사용량은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영상을 TV앱으로 불러오기 위해 사용된 데이터양을 의미합니다.
sky앨범 상품에 따라 제공되는 데이터 용량이 다르며, 상품 가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님이 이용 중이신 유무선 인터넷, 모바일 데이터 용량과 무관하며, 데이터 사용에 따른 추가 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TV에서 사진/영상 '감상하기'가 되지 않아요.
데이터 제공량을 모두 사용하신 경우 TV앱을 통한 사진/영상 감상이 제한되며, 상위 요금제로 상품 변경 시 즉시 이용 가능합니다.
상품 변경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다음 달 1일부터 TV앱을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TV앱 > 설정 > 사용현황 및 상품변경 메뉴에서 이용 중이신 상품, 저장용량/데이터사용량 확인 및 상품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용량이 제공되는 상품으로 변경이 완료된 즉시 용량이 늘어납니다.
더 저렴한 상품으로의 변경은 변경을 원하는 상품의 제공용량보다 작은 용량을 사용 중이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용량이 부족한 경우 사진/영상을 삭제(백업)하신 뒤 다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사용량만 초과된 경우, 상품 변경은 가능하지만 TV앱에서 사진/영상 감상은 다음 달 1일부터 가능합니다.
상품 변경 시 요금은 사용 일수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스카이라이프 가입자가 아닌 가족, 친구도 초대할 수 있나요?
스카이라이프 가입자가 아닌 가족, 친구와도 'sky앨범'을 통해 사진/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앨범의 사진 목록에서 '앨범초대관리' - '앨범 초대하기'를 선택합니다.
초대할 분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초대 버튼을 누르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문자메시지 링크를 클릭하면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웹에서 별도의 가입 없이 사진을 올리실 수도 있지만 'sky앨범'을 계속해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모바일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휴대폰번호 입력 대신 초대받으실 분이 TV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해도 초대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1588-3002)를 통해 서비스 해지가 가능합니다.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TV에서 sky앨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해지 신청일로부터 14일의 백업 기간이 제공되오니 해당 기간 내에 반드시 백업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만료 후 서비스 해지에 따른 데이터 삭제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하며, 14일 이내에 재가입하는 경우 기존 앨범이 복구됩니다.
더 자세한 이용 방법을 알고 싶어요.
TV앱 - 설정 메뉴에서 ‘이용안내’와 ‘자주 묻는 질문’ 게시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help@skyalbum.co.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