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USIM) 개통 후 휴대폰에 장착했는데 인식이 안 돼요.
유심(USIM) 개통 후 휴대폰에 장착했는데 인식이 안 되고, "기기 인증 실패" 문구가 나올 떄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하시려는 휴대폰이 개통 이력이 없는 국내 통신3사(KT,SKT,LGU+)에서 출시한 휴대폰이거나,
휴대폰에 유심(USIM) 이동성 허용이 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문구가 나타납니다.
유심(USIM) 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은 해당 휴대폰을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 이동 가능 휴대폰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면OMD(자급제 휴대폰) 등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에 있는 모델명, 모델번호, IMEI(단말기 식별번호) 값을 확인하고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 모델번호 확인 방법
- 휴대폰 설정 > 정보 > 모델번호
■ 휴대폰 IMEI 확인 방법
- 휴대폰 키패드에서 *#06# 입력 > IMEI 값 확인
- 휴대폰 > 설정 > 정보 > IMEI 값 확인
※ 유심(USIM) 이동성이란? 제약 없이 어떤 휴대폰이든 유심(USIM)만 바꾸면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 단, 휴대폰 기종에 따라 확인 방법 및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1588-3002(유료)),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로 문의 바랍니다.TV/인터넷/모바일
1588-9944
고객센터
1588-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