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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개통을 했는데,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이런 문구가 뜨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번호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 번호 등록 방법

1. 타 통신사 전용 휴대폰 또는 자급제 휴대폰인 경우
(SK텔레콤, LG U+ 전용 단말기 / 삼성전자·LG 베스트샵·해외 직구 등 직접 구매하신 단말기)

(1)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다면 먼저 꺼주세요.

(2) 전원을 껐다가 켜는 동작을 3~4회 반복해 주세요.
  → 번호 등록 메시지가 뜨면 ‘예’를 눌러주세요.
  → 번호 등록 성공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5분 이내).
(3) 그래도 문제가 지속되면, 다른 휴대폰에 유심(USIM)을 넣고 3~4회 전원 껐다 켜기를 반복해 주세요.
  → 등록 문구가 뜨면 ‘번호 등록’을 눌러주세요.
  → 이후 다시 원래 사용하실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동일한 방식으로 3~4회 껐다 켜기를 진행해 주세요.

 

2. KT 전용 휴대폰인 경우

(1) 전원을 껐다가 켜는 동작을 3~4회 반복해 주세요.
  → 번호 등록 메시지가 뜨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 등록 성공 메시지가 뜰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5분 이내)

(2) 위 방법으로도 등록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수동 등록을 시도해 주세요.
  → 전화번호 입력 화면에서 *147359*682* 를 입력해 주세요.
  → ‘번호를 등록 중입니다.’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정상적으로 번호가 등록되면, ‘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 문구가 표시되고 자동으로 휴대폰 전원이 꺼졌다 켜져요.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래도 문제가 지속되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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